엑셀

VLOOKUP 함수와 MATCH 함수의 마지막 인수 이해하기

파란바람이 2021. 2. 24. 21:24

안녕하세요.

 

VLOOKUP 함수 마지막 인수 Range_lookup MATCH 함수 마지막 인수 Match_type은 찾는 방법을 정하는 인수 입니다.

Range_lookup 인수는 0, 1의 두 가지 값 중 하나를 입력하고, Match_type 인수는 1, 0, -1의 세가지 값 중 하나를 입력합니다.

0은 두 인수 모두 정확하게 찾기를 선택하는 값이고, 나머지 비슷하게 찾기를 선택하는 값입니다.

 

확인된 내용은 아니지만, VLOOKUP 함수는 INDEX 함수와 MATCH 함수를 이용해 찾기/참조 수식을 작성하다 자주 사용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도록 나중에 개발된 함수인 것으로 생각됩니다.

그래서 MATCH 함수 인수보다 VLOOKUP 함수 인수는 간단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.

 

MATCH 함수 마지막 인수 Match_type1, 0VLOOKUP 함수 마지막 인수 Range_lookup1, 0과 같은 의미입니다.

MATCH 함수 마지막 인수 Match_type-1은 크거나 같은 값 중 최소값을 찾는 의미로 VLOOKUP 함수에는 없습니다.

 

INDEX 함수와 MATCH 함수를 조합해 사용할 때는 Match_type 인수 값 중 주로 0만 사용하게 되므로 다른 인수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.

 

 

VLOOKUP 함수

Excel의 VLOOKUP 함수는 표 또는 범위에서 행을 기준으로 항목을 찾습니다. 비결은 조회하는 값이 찾으려는 값 왼쪽에 있도록 데이터를 구성하는 데 있습니다. 그런 다음 VLOOKUP을 사용하여 값을 찾

support.microsoft.com

 

 

MATCH 함수

구문: MATCH(lookup_value, lookup_array, [match_type])

support.microsoft.com